상록수 방과후학교를 소개합니다.
- 승현 유
- 2024년 11월 6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10월 28일
본 센터의 시설장은 장애인활동지원기관을 14년이상 운영한 축적된 현장 노하우와 약 400여명의 숙련된 전문인력 관리능력이 우수하고 10,000
명 이상 1,800회기 이상의 발달장애인 상담과 가족 상담, 모니터링으로 발달장애 당사자와 가족의 고충과 실제 수요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현장전문가로 사회복지 박사과정 학업과 연구를 병행하며 발달장애 생애주기 모델인 발달장애인 통합복지지원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상록수 센터는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를 위한 풍부한 인적·물적자산으로 전문적이고 안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령기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좋아하는 활동을 하며 즐거
움을 느끼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왔기 때문에 이 사업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기관이라 감히 확신한다.
사업선정이 되면 제도권 안에서 보다 더 안정적으로 지속성 있게 사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회성 향상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최중증 발달장애인, 수급자, 차상위, 장애인부모, 한부모 등 돌봄취약 청소년 발달장애인을 우선 선발하여 돌봄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할 것이다.
발달장애인의 양육이 보호자에게 평생육아라는 말이 공유되는 어려운 현실에서 발달장애 청소년 중 원하는 모두가 상록수 방과후활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하교 후 돌봄 공백 해소와 수준 높은 서비스로 보호자의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가능하게 하고 “발달장애인 친화 고양”“모두가 살기 좋은 고양”“ 하나가 된 고양”으로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할 것이다.




댓글